공주데이트 코스 추천
영화관 데이트, 쇼핑몰 데이트가 지겨워졌다면 바깥으로 드라이브를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일상 속 늘 똑같기만 한 데이트에 지루해질법도 한 커플이 있다면 드라이브로 멀리 나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시끌벅적한 도심을 벗어나 고요한 자연, 고즈넉한 분위기를 찾고 있다면 공주 데이트를 추천해본다.
서울에서 차로 두 시간 정도 걸리고, 서울 외곽에 있다면 차로 한시간 내외면 갈 수 있는 충청남도 공주는 드라이브하기도 좋은 도시이다. 공주데이트를 계획했다면 가는 길에 휴게소도 들러보고 음악을 들으면서 가기에도 지루하지 않게 갈 수 있다. 문화유적도 둘러보고 한적한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는 공주데이트 코스를 알아보자.
공주 데이트 1,유적지를 찾아서
충청남도 공주는 백제의 문화가 많이 녹아있는 곳이다. 백제시대에 공주를 지키던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인 공산성도 있고 유적지 무령왕릉도 있다. 무령왕은 백제 25대 왕으로써 무령왕릉은 다른 무덤과는 달리 도굴꾼들에 의해서 도굴당하지 않고 지켜진 릉으로 유명하다. 비록 발굴조사작업에서 미흡한 발굴이 이루어졌지만 역사학적으로 무령왕릉의 발견은 대단한 발견이라고 칭해진다.
실제로 공주 무령왕릉 유적지에 가면 실제와 같이 재연해 놓았고, 무령왕릉의 역사 그리고 무령왕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박물관이 있다. 공주에 간다면 반드시 백제의 발자취를 따라가보고 오는 것이 좋다. 공주데이트도 하고 역사를 들여다보기도 하고 일석이조의 데이트가 된다.
공주에는 마곡사가 있다.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되어있는 공주 마곡사는 실제로 방문하면 경건한 마음이 든다. 산길을 산책하기도 좋고 마음을 경건하게 정돈시키고 오기에도 좋다. 보기에도 시원한 계곡도 흐르고 있고 그냥 둘러만 보기에도 마음이 가벼워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공주 데이트 2, 박물관 관람하기
공주에는 세계문화유산 그리고 유적지 이외에도 박물관이 많다. 먼저 석장리 박물관은 선사시대의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지어진 박물관이다. 백제의 유적지를 따라도 가보았다면 공주데이트에서 박물관을 관람해도 시간이 후딱 갈 것이다. 수십만년 전 흔적을 따라가다보면 신기하고도 재미있는 문화를 엿볼수 있다.
또한 국립공주박물관은 국가에서 운영될만큼 귀중한 보물 그리고 백제의 역사를 엿볼수 있는 박물관이다. 웅진백제시대의 유물 그리고 충청남도의 역사를 관람할 수 있다. 그리고 공주 계룡산에는 자연사박물관이 위치해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이 박물관은 다양한 체험을 할수있고 공룡, 곤충, 식물 등을 구경할 수 있다.
공주 데이트 3, 공주의 맛 그리고 향
유적지도 보고 박물관 관람까지 마쳤다면 이제 공주의 맛과 향을 즐기며 공주데이트를 마무리해야한다. 데이트의 꽃은 역시 맛있는 음식 먹고 향 좋은 커피를 마시는 것이 아닐까 한다. 육전, 떡갈비, 냉면, 짬뽕 등 공주에는 맛집이 너무나도 많다. 데이트 당일 먹고싶은 음식을 마음껏 골라먹어도 된다.
특히 공주는 밤이 유명하다. 밤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향긋한 커피와 함께 밤빵, 밤파이 등 달콤하고도 고소한 밤디저트를 먹으면 공주데이트의 마무리를 기분좋게 할 수 있다.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공주, 이번 주말에 어디로 갈지 고민하고 있는 커플이 있다면 공주데이트를 추천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