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보라카이] 보라카이 여행 준비, 비행기표 그리고 숙소 예약하기

블링소니 2022. 12. 3. 15:34

보라카이 여행준비
보라카이 여행준비

보라카이 여행 준비, 비행기표 그리고 숙소 예약하기 1, 여행 준비 방법

 코로나19가 전세계를 얼어붙게 만들고 어느덧 2023년이 가까워져가고 있다. 그 동안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여행에서 자유롭지 못하게 되었고 초반에는 외출조차 자유롭지 못했다. 마스크 없이는 다니지 못했고 모두가 축하받아야할 결혼식도 편하게 치르지 못했다. 그러다 백신 접종을 하게 되고, 한차례 접종자수가 급증하더니 모든사람들이 코로나에 대하여 적응을 하기 시작했다.

 

 정부가 규제하고 있던 것들이 조금씩 풀렸고 여행객들도 조금씩 다시 여행을 시작하고 있다. 코로나19 시기에 결혼식을 치른 우리는 당시 신혼여행에 대한 선택권이 거의 없었다. 국내에서만 선택을 해야했기에 일주일동안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떠났다. 물론 날씨도 좋고 모든 것이 좋았던 제주도 신혼여행이었지만 긴 휴가를 쓸 수 있던 기회에 해외로 가지 못한 것이 오랫동안 아쉬움을 남았다.

 

 규제가 조금 풀린 지금 우리는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웠다. 너무 멀리가기에는 오랫동안 휴가쓰기가 불가능하여 가깝고 예쁜 도시 보라카이로 여행목적지를 정하게 되었다. 여행을 알아보기전 우리는 먼저 패키지 여행을 살펴보았다. 그러나 패키지 여행에는 숙소를 상세하게 정하기 힘들고 혜택은 많지만 생각보다 가격대가 있었다. 그리고 알차게 혜택을 누리고 오면 아깝지 않지만 뭔가 자유롭게 여행을 하고 싶어 따로따로 알아보게 되었다.

 

 여행준비를 하다보니 여행에 대한 선택권이 굉장히 많았다. 유명 여행사에서 패키지를 예약하는 방법도 있었고, 여행사 내에서 따로따로 예약도 가능했다. 그리고 보라카이 여행 전문 카페에서 에어텔, 숙소, 즐길거리 등을 예약할 수 있었다. 또한 따로 입맛에 맞게 각종 사이트에서 예약도 가능하니 각자 여행객에 맞는 스타일대로 예약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
보라카이 여행준비

보라카이 여행 준비, 비행기표 그리고 숙소 예약하기 2, 비행기표 예약하기

 여행 목적지를 정한 뒤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떠나는 비행기표와 돌아오는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포털사이트에 "ooo 항공권"이라고 목적지를 넣어 입력만 해도 여러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항공권을 비교해준다. 그 중 가장 저렴한 것을 찾아 예약하는 것이 빠르면서 합리적이다. 각종 신용카드별 혜택이 다양하니 혜택을 비교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고 만약 마일리지가 있다면 적립을 하거나 항공사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용하여 구매하는 것도 추천한다.

 

 요즘은 직접 항공사에서 예매하는 것 보다 다른 대행사에서 구매하는 비행기표가 더 저렴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비교를 해야하며 패키지에는 이런 항공권과 숙소 및 혜택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여러 옵션들을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
보라카이 여행준비

보라카이 여행 준비, 비행기표 그리고 숙소 예약하기 3, 숙소예약하기

  항공권을 예매했다면 다음은 일정 내에 내가 머물 숙소를 찾아야한다. 여행 기간 내에 한 장소에서만 머무를 수도 있고 일정에 따라 다른 숙소로 옮겨갈 수도 있다. 럭셔리한 호텔에서 1박, 일반 호텔에서 1박을 할 수도 있고 꼭 호텔이 아니라 에어비앤비, 게스트하우스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저렴한 동남아에서는 럭셔리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머무는 것도 좋지만 바다에서의 호핑투어 등의 일정이 많다면 굳이 럭셔리 리조트 보다는 일반 숙소에서 머무는 것이 가성비가 좋을 것이다. 

 

 멋진 해변이 매력적인 보라카이에서는 럭셔리 리조트에서도 하루를 묵는 것이 좋기에 시내와 가까운 호텔에서 2박, 럭셔리 리조트에서 1박을 예약했다. 두 숙소를 한꺼번에 예약해주는 에어텔도 있었지만 럭셔리 호텔을 반드시 2박예약해야하는 옵션이 껴있어(모든 예약대행사들이 그런 것은 아니다. 우리가 알아본 예약대행사는 반드시 럭셔리 호텔을 2박해야한다고 안내 받았다) 따로따로 예약을 선택했다.

 

 숙소 예약도 호텔스컴바인,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 사이트가 많았다. 우리는 사이트를 통해 예약했으며 미리 쌓아두었던 대행사 마일리지를 사용해 조금 더 저렴하고 자유롭게 우리가 가고싶은 숙소를 예약할 수 있었다. 비행기며 숙소며 따로 우리가 예약을 알아보아야 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매우 귀찮게 느껴졌지만 알아볼수록 가격이 차이가 나는 것을 보았고 자유롭게 할 수 있어 더 재미있었다. 

 

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보라카이 여행준비
보라카이 여행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