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여행 숙소 리조트 추천 1, 순천만습지
가족행사가 있어 오랜만에 순천을 방문하게 되었다. 어렸을 적에는 할머니집을 가느라 추석과 설마다 내려갔던 곳인데 다른 이유로 찾게 되니 기분이 몽글몽글 해졌다. 1년 전 순천을 방문했을 때에는 여수와 함께 여행으로 와서 잠깐 들르기만 하여 유명한 순천만습지를 구경하지 못하였다. 이번에는 시기적으로도 갈대를 원없이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우리는 제일 먼저 순천만습지에 들렀다.
바람이 조금 부는 날씨였지만 비가 오지 않고 예쁜 하늘을 보여주는 날씨였다. 때마침 노을이 질 시간이라 더욱 예쁜 순천만 습지를 구경할 수 있었다. 떼를 지어 지나가는 새들은 엽서 속 그림을 만들어내 주었고 사람들은 신이 나서 사진을 찍었다. 우리처럼 예쁜 노을과 순천만습지를 구경하러 온 관광객들이 많았다. 바람이 불고 추워도 예쁜 배경을 보는 사람들은 추위도 느끼지 못하는 듯 사진을 찍어댔다.
갈대 밑에 습지도 신기했고 넓은 갈대밭과 푸른하늘 그리고 노을지는 하늘은 답답했던 가슴을 뻥 뚫리게 해주는 듯했다. 역시 낙안읍성, 순천드라마촬영지와 더불어 순천만습지는 순천의 가볼만한 관광지로 왜 유명한지 알게 되었다.
순천 여행 숙소 리조트 추천 2, 가족여행
가족행사로 방문한 순천은 날씨가 너무나 좋았다. 비록 조금 추운 날씨긴 했지만 연일 예쁜 노을도 보여주었고 쨍한 햇빛도 내리쬐어주었다. 행사를 마치고 우리는 이곳에 있는 친척분들도 만나뵙고 우리끼리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감사하게도 멋있는 숙소도 잡아주셔서 럭셔리하게 순천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
앞서 소개했듯이 순천에는 낙안읍성, 순천드라마촬영지와 같은 볼거리가 있다. 그리고 꼬막정식, 남도정식 등 맛있는 한정식도 즐길 수 있다. 순천은 친가댁이었지만 워낙 어릴때 왔다갔다 했어서 마음껏 순천을 즐길 수 없었다. 중학교 이후로는 할머니, 할아버지 모두 돌아가셔서 순천에 내려올 일이 없었다. 지금에야 순천을 마음 편히 여행할 수 있는 것 같아 여행내내 기분이 좋았다.
순천은 전라남도로 밑반찬 부터 맛깔나는 한정식집이 많이 있다. 가족여행을 할때, 특히 어르신들은 꼬막을 좋아하시기 때문에 꼬막정식 맛집이나 민물매운탕, 아구찜 등의 맛집을 찾아서 여행을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순천 여행 숙소 리조트 추천 3, 순천 리조트 라움
좋은 기회로 방문하게 된 순천 라움 리조트, 우리는 총 6명이서 머물렀고 맨 위 클래식 팬트하우스에서 머물게 되었다. 실내에서도 수영을 할 수 있는 풀장이 있었고 바베큐를 할 수 있게 구비되어있었다. 방은 총 두개였으며 두개의 화장실과 넓은 거실이 있었다. 단독으로 쓸 수 있는 넓은 실외공간도 마련되어있어서 춥지 않은 날씨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바베큐를 할 수 있게 되어있었다.
해가 지는 시간을 확인 한 후 우리는 2층 카페에서 멋진 노을을 감상하며 사진을 찍었고 물이 차오르는 해변을 걸어보기도 했다. 리조트 바로 앞에 바다가 펼쳐져 있었기 때문에 탁트인 바다전경과 바다내음을 즐길 수 있었다. 라움은 복층인 프리미엄동들과 단층인 디럭스룸, 그리고 스파가 있는 클래식룸과 펜트하우스가 있다. 커플들끼리와도 좋고 가족여행으로 예약을 해도 매우 좋은 숙소이다.
특히 여름에 오면 야외에 수영장이 있어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우리는 11월이라 야외에 위치한 풀장을 이용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그 앞에서 사진을 찍으니 매우 예뻤다. 1층에 간단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이 있지만 다양한 물품이 있는 건 아니니 필요한 것은 미리 구매해가는 것이 좋다. 인터넷으로 예약도 가능하니 가족여행이나 커플여행으로 순천을 생각하고 있다면 라움리조트도 추천하고 싶다.